▲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오른쪽 2번쩨)가 지난 23일 베트남 호찌민시를 방문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제공: 경상북도) ⓒ천지일보(뉴스천지)

김장주 행정부지사, 베트남 호찌민시 방문

[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상북도가 다음달 11일부터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베트남 호찌민시를 방문해 행사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호찌민 총영사를 만나 마지막까지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김 부시장은 먼저 개막식과 주요 공연이 펼쳐질 응우엔후에 거리를 찾아 특설무대 설치와 개막식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응우엔후에 거리가 호찌민을 상징하는 주요 명소인 만큼 경상북도를 홍보할 수 있는 홍보존을 만들어 방문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흥미로운 공간으로 연출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9.23공원을 찾아 전시관 및 바자르 준비상황을 둘러보고 행사장 배치와 시설물 설치 상황, 교통·치안·안전 대책 등 현장 상황을 꼼꼼히 확인하는 한편 행사 대행사와 조직위 관계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마지막까지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박노완 주호찌민총영사와 면담하고 그 동안 협조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마지막까지 총영사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호찌민 소재 대학을 활용한 행사 홍보방안과 행사 환영분위기 조성 등을 논의하고 협조를 구했다.

경북도는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미비점을 수정·보완하는 등 원활한 행사추진을 위해 남은 기간 동안 호찌민시와 세세한 부분까지 조율해 나가면서 빈틈없이 행사 준비를 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행사에 대한 대내외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행정역량을 집중하여 성공적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면서 “문화 경북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세계에 드높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