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참가접수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웅변단체총연합회(회장 정덕권)가 내달 18일 오후 1시 서울 용산구청 소극장에서 ‘제6회 도덕부흥 바른 인성함양 전국웅변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웅변단체총연합회는 물질만능주의, 이기주의의 만연으로 점점 피폐해져가는 도덕 인성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도덕부흥의 실천방안을 도출하고, 실천촉구 및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했다.참가 자격은 대회 목적에 찬동해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 유치원생, 초․중․고교생 및 일반인으로 한다.

원서접수는 내달 8일 오후 6시까지 서울 강동구 둔촌동 전국웅변대회 집행본부(02-478-4323)로 우편 또는 전파우편(jdk103@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웅변원고 1통, 사진 1매(3X4㎝), 주민등록 초본 1통, 추천서 1부 등이다.

원고 내용 곧 연제는 자유며 도덕부흥, 바른인성 함양 관련된 내용으로 맹자 논어 대학 중용의 사서 인용을 필히 포함해 소주제에서 택일할 수 있다.

소주제로는 ▲예절, 효도, 도덕에 기초한 바른 인성 함양 방안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매너 ▲안전문화정착을 통안 인명 존중의식 고취 방안 ▲기초질서, 공중도덕 지키기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립 방안 ▲3대 반칙행위 근절 방안(사이버반칙, 생활반칙, 교통반칙) ▲다문화의 이해 확산 제고방안 ▲기타 주제와 부합하는 내용 등이다.

웅변시간은 유치부 1분, 초등부 3분, 중․고등부 4분, 일반부 5분이다. 채점기준은 총점100점, 내용 40점, 표현력 30점, 태도 15점, 반응 15점이며, 지정시간 30초 미달 또는 초과 시 총점에서 1점 감점된다.

시상은 전체대상, 각 부 대상, 각 부 최우수상, 우수상 순으로 시상하며 국회의장상 외 관계 부처 장관상, 기관장상이 수여된다. 심사위원은 대회조직위원회에서 사계의 권위자 5명을 선정해 대회당일 발표한다.

정덕권 회장은 “본 대회는 대회참가 접수 과정이나 대회개최 시 참가비, 접수비 등의 어떠한 명목의 비용을 일체 받지 않으며 물건의 판매, 선전 광고 등 일체의 상행위를 하지 않는다”며 많은 연사들의 참가를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