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운동본부가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경남운동본부, 홍준표 적폐 인적 청산 요구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가 홍준표 적폐 인적 청산을 요구하며 “최근 홍지사 적폐와 관련된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경남운동본부는 23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경남은 홍준표 전 지사가 곳곳에 심어둔 측근들이 도의 주요기관을 장악해 민주적 도정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정보원에서 심리전단장을 지내며 댓글 부대와 관제 대모 등 불법적 정치개입을 자행한 혐의로 구속된 유성옥 경남발전연구원 원장의 사례가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또 “유성옥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인연으로 홍준표 전 경남지사와 깊은 관계를 가져왔다. 이어 홍 지사에 의해 작년 8월 25일 경남발전연구원장에 임명됐다는 것이다. 이처럼 경남의 각종 기관에는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홍준표 측근 인사들이 기관장에 임명됐으며 아직도 자리를 차지하고 경남 도정을 농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 김영만 상임의장은 “단체 이름이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이다 보니, 최근 시민이 홍준표 전 지사의 적폐와 관련된 제보를 하고 있다”고 했다.

제보된 내용에 따르면, 기관 이름은 말할 수 없지만 홍 지사가 2013년 모 기관의 원장을 임명하고 부서의 단장을 부당해고 했다. 경남본부는 “부당해고를 당한 사람이 법적 소송을 했고 이 기관이 소송에서 진 후 3억원을 배상금과 변호사비로 내놨다. 결국, 부당해고 한 사람과 부당해고를 당한 사람은 홍 지사의 사람”이었다며 “부당해고를 해서 3억이라는 국민의 세금이 국고에 손실을 가져왔다면 청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도청에 근무하는 사람이 성희롱에 얽힌 사건이 있었으며, 도청감사실에서는 이 사건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다고 본다. 그러나 감사에 들어가지 않는 것은 도청 감찰관이 홍지사의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경호 권한대행은 즉각 감사관을 인사 조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홍지사 가족이 도청에 없는 자리까지 만들어 도청직원으로 채용됐다는 제보 등 김영만 상임의장은 제보된 내용을 검토해 접수된 내용을 한 권한대행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남운동본부는 한경호 권한대행을 만나 “홍준표 적폐로 인해 행정적으로 재정적으로 손실을 입은 사람이 신고할 수 있는 ‘신고접수센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적폐청산과 민주사회건설 경남운동본부(경남운동본부)는 오는 28일 창원시청광장에서 촛불을 든다. 오후 5시부터 창원시청광장에서 부대행사진행, 6시 상남분수광장에서 창원시청 광장으로 현수막 행진, 7시 공연과 대표자 발언 후, 행진은 상남분수광장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