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3일 서울고등검찰청 등에 대해 진행한 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이 최순실씨의 태블릿 PC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박근혜 전(前) 대통령을 탄핵시킨 태블릿 PC에서 나온 문서가 272개인데, 이 문서의 54%가 언론사(JTBC)와 검찰이 만든 문서로 채워져 있다”며 “태블릿 PC를 제대로 제출해서 검증해야 한다”고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손석희 JTBC 사장이 ‘태블릿 PC가 더 이상 필요 없다’고 했는데 이제 더욱 필요해졌다”며 “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태블릿 PC가 꼭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같은 당 윤상직 의원은 “1년이 넘도록 디지털 포렌식 조사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왜 침묵했는가. 검찰의 명예를 걸고 답변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더민주 이춘석 의원은 “태블릿 PC에 검찰이나 언론사에서 의도적으로 집어넣은 자료가 절반 이상이라고 하는데 사실인가”라며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물었다.

윤 지검장은 “그럴 리는 난무하다. 그렇게 말씀하신 경위를 알고 싶다”고 말했다.

정의당 노회찬 의원은 “신혜원씨가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태블릿 PC는 여러 가지 내용으로 볼 때 신씨의 것이 아님이 분명해 보인다”며 “신씨가 가 반납했다는 기간이 지난 이후 최순실씨가 독일에서 태블릿 PC를 사용한 흔적이 있기 때문에 이는 최씨가 사용한 것이 명백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은 “최근 신혜원씨가 기자회견을 통해 태블릿 PC의 문제점을 제기했다”며 “여러 의혹이 제기됐고 국론분열의 소지가 있으며 검찰 수사에 대한 불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관심을 갖고 면밀히 검토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실체가 무엇인지 밝혀 달라”고 주문했다.

윤석열 지검장은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의 재판에서 최순실씨 소유가 맞다고 해서 증거로 동의했고, 최씨의 재판에서도 증거로 제출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특히 더민주 박주민 의원은 “지금 진행하고 있는 국정원 정치개입 사건 등에 대한 수사가 ‘정치보복’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인가”라고 물었고 윤 지검장은 “우리는 범죄 수사를 하는 사람이다. 수사할 부분에 대해 법에 따라 수사하고 판단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