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고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한고은이 최시원 프렌치불독 사건을 언급한 것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고은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일어나 제 글이 넘 경솔했었다는 생각에 삭제를 했는데. 역시 너무 어리석은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저의 짧고 협소했던 그때 잠시 들었던 생각과 경솔했던 글이 많은 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렸음에 죄송하고 더욱더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제게 많이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정말 깊이 사죄하는 마음을 전해 봅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한고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무 날이 좋아서 아이들 산책을 해 보려해도 사람들이 그러네요. ‘개 줄 좀 짧게 잡아요. 못 봤어요? 개가 사람 죽이는 거?’ 견주들은 고개도 못 들고 죄송하다는 말만 해야 하죠”라는 글을 올렸다.

또한 “나쁜 개는 없다는 말 너무 맞죠. 사람을 물어 해를 끼친 그 개가 강형욱씨의 반려견이었다면 그런 일이 있었을까요. 왜 사람 탓을 아니하고 그 개의 안락사를 논하는지 한 생명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인정하고 반려하는 시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조심스레 내어 봅니다”라며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이어 “진짜 저도 강아지 키우는 견주로써 물론 목줄 안하고 다니는 견주 분들 보면 좀 아니다싶은 생각은 들어요. 하지만 산책시키다보면 귀엽다는 이유로 물어보지도 않고 막 만지고 하시는데 그러다 강아지가 물 수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모든 탓은 견주랑 강아지한테 돌아오게 되더라고요. 사람 인식이 조금이라도 바뀌면 좋겠네요”라고 덧붙였다.

현재 논란이 된 글은 삭제된 상태다.

앞서 한일관 대표는 지난달 30일 이웃이 기르는 개에 정강이를 물린 후 엿새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이웃이 기르는 개는 최시원의 반려견 프렌치불독인 것으로 밝혀졌고 이에 최시원 측은 사과문을 게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