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당 윤리위 징계에 반발, 기자간담회 열고 반격
“성완종 검찰 수사 과정서, 홍 대표가 협조 요청”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22일 홍준표 대표의 퇴진을 위해 당내외 법적 절차를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탈당 권유’ 징계를 받은 서청원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제 새로운 희망을 위해 홍준표 체제를 허무는 데 제가 앞장서야 하겠다. 뜻을 같이하는 동지들과 함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홍 대표를 겨냥해 작심 비난 발언을 쏟아냈다. 서 의원은 “당이 위기일 때 (홍 대표가) 편법적인 방법으로 대선 후보가 됐다. 지금도 알량한 법지식을 활용해 혹세무민을 하고 있다. 근신하고 자숙해야 할 사람이 당을 장악하기 위해 내로남불식 징계를 휘두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 윤리위가 지난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 최경환 의원에 대해 ‘탈당 권유’ 징계를 내린 의도와 관련해 “이번 조치가 정권에 잘 보여 자신의 재판에서 선처를 받기 위한 것은 아닌지, 탈당한 사람들에게 양탄자를 깔아주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홍준표의 사당을 위한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대산 때 홍준표가 위기의 당을 살려주기를 기도했다. 그러나 더 이상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홍 대표의 성완종 리스트 관련 재판 문제를 언급하는 등 홍 대표의 도덕성 문제도 겨냥했다. 

서 의원은 “품격있고, 깨끗한 지도자가 나와서 그를 중심으로 당이 새로워질 수 있도록 (홍 대표가) 자리를 비워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한 그는 “고 성완종 의원 검찰 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 누구보다 홍 대표 본인이 잘 알고 있다”며 “대선 후보, 대표뿐 아니라 일반 당원으로서도, 홍 대표에게 보수 지도자로서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것은 사치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