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된 양식지 인쇄업체도 함께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박근혜 정부 당시 역사교과서 국정화 여론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의 교육부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오후에는 여론조작을 위한 의견서를 인쇄한 것으로 알려진 업체도 압수수색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종오)는 이날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 수사관 10여명을 보내 동북아교육대책팀, 학교정책실 등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 역사교과서 국정화 관련 서류,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께 압수수색된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 실무추진단 사무실은 기존에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을 수행했던 ‘역사교과서 정상화 추진단’이 사용하던 공간이다.

검찰은 이날 오후에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인쇄업체 A사의 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장부와 인쇄 의뢰 내역이 담긴 자료 등을 확보했다.

2015년 11월 12일,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의견수렴 마지막 날 이 인쇄소에서 제작된 동일한 양식의 의견서가 막판 무더기로 제출돼 여론을 조작했다는 논란이 일었다.

최근 교육부의 조사 결과, 교육부 문서 보관실에 보관 중인 찬반 의견서 103상자 가운데 53상자가 일괄 출력물 형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성명란에는 ‘이완용’ ‘박정희’ 등의 이름이 적힌, 신뢰성이 의심되는 의견서도 다량 발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