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정태옥 원내대변인이 20일 신고리 5·6호기 건설 공론화위원회의 건설 재개 정부 권고안 발표에 대해 논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소동 일으킨 정부는 반성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0일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공론화위원회가 건설 재개 정부 권고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환영의 뜻을 표하고 “그동안 소동을 일으킨 정부는 사과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이날 공론화위의 권고안 발표 직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정부는 당초 공론화위가 구성되기 전부터 탈원전을 기정사실화 해놓고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탈원전을 홍보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잘못된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올바른 목소리에 이 정부가 굴복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변인은 “이번 사태는 1차적으로 제대로 된 검토없이 일부 시민단체의 표를 얻기 위해 탈원전을 주장하며, 신고리 원전 공사를 중단하고 46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온갖 소동을 벌였던 정부에게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론화위에 참여한 시민참여단의 올바른 결정이 대한민국 원전산업의 미래를 살렸다”며 문재인 정부를 향해 “국민을 극단적으로 분열시키고 원전산업의 발전에 해악을 끼치는 탈원전에 대한 대선공약을 철회하고 원전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해주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