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동안경찰서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차(酒車)OUT 1·2·3’을 시행, 올 연말까지 음주사망사고가 높은 시간대 1일 3회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오후 1~3시까지 반주단속을 하고 있다. (제공: 안양동안경찰서)

음주사고 높은 시간대 1일 3회 실시
경각심 고취·사망사고 사각지대 차단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안양동안경찰서(서장 김원환)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차(酒車)OUT 1·2·3’을 시행, 올 연말까지 집중 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차(酒車) OUT 1·2·3은 ‘술 취한 차량’(酒車)을 도로에서 축출(OUT)시키기 위해 사각지대 없는 음주운전 단속을 실시하는 것으로 아침 출근시간대인 오전 6~7시까지의 숙취단속, 이후 점심시간인 오후 1~3시까지 반주단속 실시, 심야시간대인 오후11시~다음날 오전 1시까지 음주단속으로 건수 위주가 아닌 음주사망사고가 높은 시간대에 집중반복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단속을 통해 ‘음주운전은 어느 시간 어느 장소에서도 단속된다’는 경각심을 고취시켜 음주사망사고 사각지대를 차단할 계획이다.

안양동안경찰서는 단속에 앞서 주차(酒車)OUT 1·2·3시행 홍보를 위해 플래카드 설치, 전자게시판, SNS 등을 활용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원환 안양동안경찰서 서장은 “‘주차(酒車)OUT 1·2·3’을 통한 대대적인 음주단속과 홍보로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관내 교통사망사고 감소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