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정지수 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윗사진). 아래사진은 단체기념촬영 모습 (제공: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생활예술분야 특성화 교육기관 LOY(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가 지난 17일 2017학년도 2학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단이사장 장학금, 성적우수 장학금, 공로 장학금 등 총 14개 분야에서 파티플래너·웨딩플래너·공간플라워·호텔조리·푸드코디네이터·카지노딜러·디저트제과제빵·커피바리스타·관광비즈니스·파티이벤트과정 우수학생 100여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등록금에 대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총 14개의 장학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금 유형은 전형 장학금, 성적 우수자 장학금, 근로장학금, 공로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등 종류도 다양하다.

정지수 학장은 “지속되는 경기불안과 침체에 가계 상황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없는 안타까운 경우를 보면서 생활예술문화분야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이기 이전에 학생들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자로서 늘 도와주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장학제도뿐 아니라 학교 차원에서 실습 수업과 현장 실습, 산학 협력을 통한 인턴십 프로그램 등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전문 교육환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파티이벤트·푸드디자인 과정 개설 교육기관으로 생활예술분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기업맞춤형’ 커리큘럼 운영으로 차별화된 산학협력을 연계 중이다.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 및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실용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와 모집전형은 홈페이지와 입학관리부 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