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정보 캡처화면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성과를 국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LH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는 한편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LH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LH는 기존 토지·분양주택·임대주택 등 주요 사업부문보다 일자리 정보를 우선 배치함으로써 ‘일자리 중심 LH’의 이미지를 최대한 강조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일자리 상황판’은 LH가 현재 만들어내고 있는 일자리 실적을 계량화해서 매월 보여 준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비·판매실적 뿐만 아니라 일자리 중심의 경영실적도 충실하게 관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일자리 정보 콘텐츠는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 LH 일자리 정보 코너, LH 일자리 창출 활동실적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LH가 제공하는 모든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쌍방향 소통채널인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을 개설해 LH의 주거복지, 신도시, 산업단지 등 사업부문과 연계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LH의 고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LH 일자리정보’ 코너에서는 신입직원, 경력단절여성, 시니어사원 등 채용정보와 소셜벤처 지원 등 일자리 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박상우 사장 일자리 동정 등 LH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자료실 등 여러 메뉴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LH는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일자리 중심의 LH’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자리 브랜드를 개발했다. ‘LH Good Job’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