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전형민 기자] 북한이 대한민국 국민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우리 측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천안함 사건 날조’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정보 당국 관계자는 “북측이 최근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 우○․우○○○․강○ 등의 별명을 이용해 ‘천안함 날조설’을 집중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특히 이 과정에서 북측이 우리 국민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 당국은 과거 해킹 등을 통해 입수한 남측 주민의 주민등록번호와 아이디까지 도용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이들 사이트에 게재된 글은 북한 통일전선부 산하 ‘6․15 편집사’가 북한 인터넷 사이트 ‘우리민족끼리’에 게재한 국방위 대변인 논평과 같은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중국 내 조선족 인터넷 사이트에도 ‘천안함을 통해 리익(이익)을 얻는 단체’라는 제목의 글을 실었으며 같은 내용의 글이 국내 일부 단체의 홈페이지에도 게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북한은 지난달 28일에도 조선불교도연맹 중앙위원회 명의로 A4 용지 15장 분량의 ‘역적패당이 조작한 北 어뢰공격설의 진상을 논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팩스로 송신한 바 있다.

이 같은 북한의 대남 선전선동은 남측 내부 여론의 분열을 조장하는 전형적 전략으로 최근 중국과 일본을 포함하는 국제사회의 북한 규탄 및 제재에 대한 맞대응으로 해석된다.

한편, 검찰과 경찰은 정부의 천안함 침몰 사고 조사 결과 발표 이후 ‘어뢰 조작설’ 등 북한의 입장에 동조하는 유언비어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대검찰청은 천안함 사태를 둘러싼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를 수사해 엄정히 처리할 것을 지시했고, 이에 따라 일선 검찰청은 해당 고소․고발 사건 등의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