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헌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정부법무공단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 부위원장 출신인 이헌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이 박근혜 정권 당시 현기환 전(前) 청와대 정무수석과 현정책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한 조사를 막으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증언했다.

이헌 이사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더민주 백혜련 의원은 이날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해 청와대가 펄펄 뛰는 모습을 봤다고 인터뷰했는데 청와대 누가 그랬는가”라고 물었고, 이헌 이사장은 “관련 수석비서관과 해수부 관계자들이 그랬다”고 답했다.

백 의원은 이어 “박 전 대통령의 7시간에 대해 조사하려고 한다는 얘기가 나오니까 절대 안 된다고 펄펄 뛰었다구요”라고 재차 물었다.

그러자 이 이사장은 “그때도 7시간 행적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 아니냐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다”고 말했다.

백 의원이 “어느 부처 수석인가”라고 묻자, 이 이사장은 “정무수석과 정책수석이었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또 “청와대와 해수부가 철저하게 7시간 특조위 조사를 못하게 하라고 지시를 여당 측 위원들에게 내린 것이죠”라고 물었다.

이에 대해 이 이사장은 “그렇다”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