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날조설' 인터넷에 집중 게재

(서울=연합뉴스) 북측이 우리 국민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 우리 측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천안함 사건 날조'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정보 당국 관계자는 1일 "북측이 최근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 우○, 우○○○, 강○ 등의 별명을 이용해 `천안함 날조설'을 집중 게재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이 과정에서 북측이 우리 국민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사이트에 게재된 글은 북한 통일선전부 산하 `6.15편집사'가 북한 인터넷 사이트 `우리민족끼리'에 게재한 국방위 대변인 논평과 같은 내용인 것으로 전해졌다.

북측은 또 중국 내 조선족 인터넷사이트에도 `천안함을 통해 리익(이익)을 얻은 단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으며, 같은 내용의 글이 국내 일부 단체의 홈페이지에도 게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북한은 지난주 천태종, 6ㆍ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등의 단체에 우리 정부의 천안함 조사결과가 조작됐다는 내용의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 담화문 등을 담은 서한을 보낸 바 있다.

한편, 검찰과 경찰은 정부의 천안함 사태 조사 결과 발표 이후 조작설 등 북한의 입장에 동조하는 유언비어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대검찰청은 천안함 사태를 둘러싼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를 수사해 엄정히 처리할 것을 지시했으며, 이에 따라 일선청은 해당 고소ㆍ고발 사건 등의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도 인터넷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천안함 사태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단속해 지금까지 10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40여명을 수사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한 두 차례 자신의 의견을 개진한다거나 감정을 앞세워 비판글을 올리는 것은 입건 대상이 아니다"면서 "하지만 이를 반복하면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