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장애인 재활의욕 고취와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남도와 경남 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17일 창원시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제7회 경남 장애인복지시설협회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시설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공연으로는 장애인 거주시설 ‘반야원’의 사자 탈춤, 김해 ‘도림원’의 난타, 거제 ‘애광원’의 댄스, ‘우리들의 집’에서 준비한 밴드 연주 등이 이어졌다. 

어울림마당 행사에서는 장애인식 개선과 권익향상, 시설 장애인 보호 등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시설종사자 5명에게는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시설 거주시설거주 장애인,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는 시설장애인과 종사자,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공굴리기, 풍선 터트리기 등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경남지사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장애의 벽을 넘어 모두가 하나 되고 시설 장애인과 종사자 그리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가 함께 어울려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경남 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소속된 도내 장애인 거주시설 31개소가 참여했으며,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