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환경미화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대구시, 환경미화원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배일 대구시 사무국장이 13일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한 내빈을 소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건강한 녹색환경도시 대구 만들기에 수고하는 환경미화원의 사기를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가 13일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는 권영진 대구시장,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과 구청장·군수, 김의상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장 등 50여명의 내빈과 1100여명의 환경미화원과 가족 등 1700여명이 참석했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개회식, 체육행사, 어울림한마당 순으로 공정하고 떳떳한 경기를 펼치겠다는 선수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미션릴레이, OX 게임, 800m 계주 등 다양한 경기를 펼쳐, 미화원 동료 간 친목을 도모하고 정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노래자랑과 장기자랑으로 진행되며 미화원들이 그동안 숨겨왔던 끼와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며 화기애애한 화합의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환경미화원 우리는 한 가족’이라는 유대감을 높이며 우애도 더욱 돈독히 다졌다.

황준영 대구시 환경분야노동조합위원장은 "1100여명의 우리 환경가족들이 노력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환경과 안전지킴이신 여러분 덕분에 대구가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며 “열악한 근무조건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는 환경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늘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대구시 각 구·군 환경미화원들이 13일 달서구 두류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