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북스] 불멸의 ‘애프터 이펙트 CS3·CS4’
[천지북스] 불멸의 ‘애프터 이펙트 CS3·CS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영상 효과의 입문자가 태왕사신기, 바람의 나라 등과 같은 드라마의 움직이는 타이틀 효과를 만들 수 있을까. 애프터 이펙트 CS3 CS4 길라잡이는 모션 그래픽 입문자가 드라마·영화에 쓰이는 모션 효과를 전문가 수준으로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애프터 이펙트 CS3·CS4’는 숲을 보고 나무를 본다는 말처럼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카메라와 3D 레이어를 이용한 타이틀 및 광고 제작’ ‘컴포지션과 텍스트를 이용한 타이포 그래픽 제작’ ‘이미지 시퀀스와 2D 레이어를 이용한 디지털 영상 편집 및 카피 제작’ 등 애프터 이펙트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전문가들의 예시로 보여준다.

이어서 입문자들이 처음 접할 애프터 이펙트 CS3 작업창에서 각각의 명칭과 기능을 설명한다. 그리고 CS3에는 없었던 CS4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도 설명한다.

특히 ‘공간 구성요소 프로세스’에서 ‘모든 배경 레이어는 화면 사이즈보다 크게 만들어라’고 설명한 부분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저자가 실무에서의 경험을 세밀하게 설명함으로써 입문자가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방지한다.

파트2의 ‘실무에 필요한 기초지식 쌓기’에서는 실무 작업에서 기본인 편집 도구 기능과 사용법, 단축키, 일반 방송과 공중파 방송 등의 출력방식 차이에 대해서 소개한다. 또 ‘경로를 잃어버린 데이터 찾기’ 등의 설명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영상 편집을 하며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상세히 알려준다.

저자가 제작한 다수의 드라마 타이틀 및 영화 트레일러는 불멸의 노하우이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키 애니메이션, 카메라와 라이트 기능, 타임 리맵핑, 블렌딩 모드 등의 기능과 최종결과물을 얻는 작업인 렌더링까지 전수한다. 그래서 이 책의 부제는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이다.

이어서 파트4부터는 본격적으로 애프터 이펙트 작품을 선정하여 작품의 제작 과정을 입문자가 따라할 수 있도록 세밀히 설명했다. 지금까지 애프터 이펙트 입문서 대부분은 프로그램의 기능 설명과 사용법 위주의 설명이 대부분이었다. 이 책은 저자가 방송사와 영화사의 영상 타이틀 등을 만들면서 경험한 내용을 세심한 팁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을 본 입문자는 적어도 하나의 영상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 『애프터 이펙트 CS3·CS4 길라잡이』, 조준현 저자, 정보문화사 출판 ⓒ천지일보(뉴스천지)
▲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 『애프터 이펙트 CS3·CS4 길라잡이』, 조준현 저자, 정보문화사 출판 ⓒ천지일보(뉴스천지)
▲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 『애프터 이펙트 CS3·CS4 길라잡이』, 조준현 저자, 정보문화사 출판 ⓒ천지일보(뉴스천지)


조준현

믹스 필름(MIX film)에서 Compositor로 일하며 다수의 드라마 타이틀 시퀀스 및 영화 트레일러를 제작했다.

드라마 타이틀: 경성스캔들, 카인과 아벨, 태왕사신기, 로맨스헌터, 로비스트, 황진이(예고편), 인순이는 예쁘다, 바람의 나라 등 다수

영화&트레일러: OCN HD Drama 코마(메인 타이틀 제작), 므이(메인 타이틀 제작), 내 생애 최악의 남자 타이틀 시퀀스 제작), 눈에는 눈 이에는 이(타이틀 시퀀스 제작), 삼국지 - 용의 부활(예고편 및 타이틀 시퀀스 제작), 펀치 레이디(메인 타이틀 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