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일하는 노인,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표어… 행사 ‘다채’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시가 오는 17일 오후 금정실내체육관(스포원 내)에서 ‘제4회 시니어 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노인,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 등 3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1부는 정책박람회 행사로 그간,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공무원, 어르신, 기관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해 시상하고 서병수 부산시장과 참여 어르신과의 토크콘서트도 이뤄질 예정이다.

2부 문화한마당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레크레이션, 몸풀기 운동, 국악공연, 초청 가수 공연 등으로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부대 행사로 어르신 건강 체크 부스, 시니어 일자리 홍보 부스, 포토존 등도 운영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4년 최초로 개최된 이래 매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참여자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로 발전해 왔고 이전 단순한 걷기대회로 진행했던 행사를 더욱 확대해 부산시의 시니어 일자리정책 공유, 어르신 건강체크, 문화행사 등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