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SNS 통해 소통행정 강화
담양군, SNS 통해 소통행정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 블로그 화면 모습.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뉴스천지)

전 공직자 대상 SNS 활용교육 실시

[천지일보 담양=김태건 기자] 전남 담양군이 오는 16일부터 3주간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SNS로 소통하는 담양’을 주제로 SNS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12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SNS의 활용 범위가 다양해지고 정보의 확산과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는 시대에 대응코자 마련됐다. 전 직원이 스마트폰 SNS를 활용해 행정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군정의 주요 현안과 쟁점사항에 대한 대응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총 27회로 구성돼 있다. 개인별 맞춤형 학습형태로 담양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에 전 직원 친구맺기를 시작으로 SNS 홍보채널의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 팁(Tip) 소개, 손쉽게 올릴 수 있는 이미지 편집 기법, 다양한 효과연출이 가능한 동영상 제작기법 등의 알찬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담양군 관계자는 “다양한 SNS 홍보채널을 통해 담양군정의 현장 소식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아울러 공직자들의 정보화능력 배양과 평가를 위한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를 오는 11월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