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윤학배 전 해양수산부 차관이 ‘스토리가 있는 바다 이야기’를 주제로 인천항만공사 직원과 인천항 관계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제공: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다운 인천항 만드는데 IPA가 중심돼야”
바다와 항만에 대한 기본자세와 IPA의 역할 등 강조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윤학배 전 해수부 차관이 11일 인천항만공사가 초청한 수요강좌에서 “인천항다운 인천항을 만드는 데는 관계기관·시민이 열정과 애정을 더 가져야할 때”라고 말했다.

윤 전 해수부 차관은 인천항만공사( IPA)가 주관한 수요강좌에 참석해 “인천항이 인천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33.8%에 달하고 있다. 시민의 애정과 관심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인천항다운 인천항을 만드는 데는 IPA가 중심이 돼 해양과 바다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인식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역주민이 인천항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인천항만공사가 그 역할을 다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스토리가 있는 바다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한 윤 전 해수부 차관은 ▲우리 삶 속의 바다 ▲바다와 항만이 중요한 이유 ▲지도자들이 바다를 바라보는 자세와 그에 따른 결과 ▲바다에 대한 열정을 통해 성장한 도시 등을 소개하고 ▲인천항만공사의 역할로 시민들의 해양인식 변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항만(Port)과 바다는 삶 속에 ‘기회’를 주는 곳이라며 영국과 스위스와 같이 선진해양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인천항 관계기관과 인천시민이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나가야 한다며 인천항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이날 수요강좌에는 인천항만공사 직원 및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인천항·보안공사(IPS)·인천항시설관리센터(IPFC)‚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