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KT·SK·LG의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알뜰족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유는 기존 최대 30만원~40만원대에서 50만원대까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기가인터넷과 사물인터넷의 상용화로 인터넷가입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며, 각 대형 통신사는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인터넷가입사은품 금액을 올리고 있다. 이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인데 월 요금이 크게 차이가 없다면 더 높은 인터넷사은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터넷가입과 관련해 정보를 잘 모르는 일반 소비자들도 안전하고 동일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펭귄통신에 따르면 먼저 인터넷을 신청할 수 있는 판매처를 알아야하는데, 크게 4군데가 있으며 지급해주는 사은품은 천차만별이다.

먼저 고객센터는 가입채널 중 가장 적은 사은품을 지급하지만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두 번째로는 오프라인 대리점이고 사은품은 10~30만원대다 휴대폰과 같이 가입하기에 적합하다. 세 번째는 온라인 TM판매업체다 사은품은 온라인대리점과 더불어 가장 많이 지급해주지만 공식대리점도 아닌 데다 온라인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마지막으로 공식온라인 인증 대리점이 있다.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이 높은 편이며 공식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선택한 뒤에 자세한 요금 컨설팅을 받아보면 된다. 어떤 채널에서 가입하든 월 청구금은 동일하기 때문에 사은품 많이 준다는 말에 속아 비싼 요금을 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펭귄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특히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약정 기간 70만원 이상의 요금을 절약할 수 있으니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유익하다고 설명했다.

결합상품 종류로는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등이 있으며, KT는 총액결합할인(뭉치면올레)이, LG U+에는 ‘한방에yo’ ‘한방에home2’가 각각 있다.

한편 공식 온라인 대리점을 운영하는 펭귄통신 카페는 최대 65만원의 인터넷사은품과 전문 상담사의 통신요금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신청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