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지난 6일부터 8일 고성능차 ‘i30 N’ 기반의 경주차 ‘i30 N TCR’이 중국 정장성에 위치한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첫 출전해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i30 N TCR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가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중국경기 결승1에서 우승한 후 팀 동료들과 함께 환호하는 장면이다. (제공: 현대자동차)

6~8일 중국서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출전

[천지일보=정다준 수습기자] 현대자동차의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 ‘i30 N TCR’이 첫 출전대회서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지난 6일부터 8일 고성능차 ‘i30 N’ 기반의 경주차 i30 N TCR이 중국 정장성에 위치한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첫 출전해 성공적으로 데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Type R 등 글로벌 제조사들의 경주차 약 21대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은 2대가 출전했다.

7일 예선 후 8일 두번에 걸쳐 치러진 결승에서 i30 N TCR은 결승1에서 우승과 12위, 결승2에서 4위와 6위를 차지해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첫 출전한 TCR대회에서 글로벌 명차와 대등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건 경주차의 주행성능과 내구성을 지속해서 끌어 올렸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i30 N TCR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를 2년 연속 완주한 i30 N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2.0터보 직분사 엔진을 경주용으로 튜닝해 최고출력이 약 330마력에 달한다. 이번 대회 i30 N TCR 드라이버는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이탈리아)와 알란 메뉴(스위스) 이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다양한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올해 말부터 전세계 프로 레이싱팀을 대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주차와 고성능차는 물론 일반차 개발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