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경민효백일장공모전 포스터. (제공: 경민대학교)

[천지일보 의정부=이성애 기자] 경민대학교 국제 효 만화센터가 오늘 1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카카오톡을 통한 ‘2017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내가 실천하는 효, 내가 생각하는 효’와 관련, 초·중·고 대상의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쉽고 용이하게 응모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적이다.

이를 기획한 경민대학교는 SNS 카카오톡 중심의 소통을 통해 효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준비하고, 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효 공모전’의 목적이다.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은 SNS 카카오톡을 이용하지만 총 상금 390만원으로 대상은 100만원이다. 경민대학교내 국제 효 만화센터에서 주최하는 이 공모전의 응모방식은 다음과 같다.

방법은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검색한 후 친구 추가 한다. 그 다음, 플러스친구 내에 공지해놓은 것을 참고해 응모할 작품을 1:1 대화로 전송한다.

온라인의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이용, 초성글짓기와 효 관련 사진과 그 내용을 댓글형식으로 작성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기존의 틀과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이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 효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