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가 9일 한글 창제․반포 571돌을 맞아 세종호수공원 주무대에서 한글날 경축식을 가졌다.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고준일 세종시의장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아름다운 글을 만들어내는 한글처럼 우리 세종시도 조화로운 도시 문화를 만들어갑시다.”

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 창제·반포 571돌을 맞아 세종호수공원 주무대에서 한글날 경축식을 가졌다.

경축식은 이춘희 시장과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 한글학회 회원과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삼익문화재단의 한글관련 클래식 음악공연 등 경축공연과 한글서당, 가가호호 가훈이벤트, 한글편지, 수제도장 만들기 등 6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 결혼이민여성, 다문화가정 등을 초청, 한글로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 제5회 세종축제 행사와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한글날 행사로 꾸며졌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대왕께서 세상의 이치를 백성과 나누고자 국가 대업으로 한글을 창제하셨던 것처럼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며 “아름다운 글을 만들어내는 한글처럼 우리 세종시도 조화로운 도시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