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김대중·노무현 정부도 수사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30일 이명박 정부 관련 검찰 수사와 관련해 “정부여당은 추석 명절에 정치보복 상차림을 국민 앞에 올려야겠는가”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강효상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최근 여권에서 벌이는 전(前) 전(前) 정부에 대한 수사를 비롯한 일련의 사태는 정치보복 쇼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검찰은 전 전 대통령을 타겟으로 ‘국정원 댓글’ ‘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문화·연예계 블랙리스트’ ‘공영방송 장악 의혹’ ‘방산비리’ 등 전방위적으로 조사하고 있다”며 “게다가 ‘총선 지원 의혹’까지 제기하고 나섰고, 조만간 ‘4대강 사업’ ‘자원외교’는 물론 ‘BBK 의혹’까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지난 29일 법무부 법무·검찰개혁위원회는 ‘검찰과거사 조사위원회’를 설치해 검찰의 과거 권한 남용 및 인권 침해를 규명하라고 권고했지만, 조사 대상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수사’ ‘정연주 전 KBS 사장 배임 혐의 수사’가 거론되는 등 정치보복의 칼날만 갈고 있는 양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이 말한대로 적폐청산에 공소시효가 없다면 김대중, 노무현 정부 때 정권에 비판적인 언론사 사주들을 구속시킨 것을 비롯, 진보정권 때 청와대가 하명 수사한 것들도 진실을 전부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대변인은 또 “박연차 게이트 당시 권양숙 여사 등 노 전 대통령 가족들의 640만불 수수 사건에 대한 재조사도 하는 것이 당연지사”라며 “그렇지 않다면 국민들은 현 정권의 적폐 청산 작업을 ‘노 전 대통령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 ‘보수 우파 궤멸작전’에 불과하다고 규정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