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전작권 전환되면 한미동맹 흔들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전시작전통제권 조기 환수 의지를 재확인하고 나서자 자유한국당은 “문 대통령은 입으로만 안보 타령하며 겉멋을 부릴 때가 아님을 깨달아야 한다”며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평택 2함대 연병장에서 열린 건군 69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서 “우리가 전시작전권을 가져야 북한이 우리를 더 두려워하고, 국민은 군을 더 신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외교안보라인의 엇박자와 불협화음이 날로 심해져가는 등 정부가 안보 앞가림도 못하는 상황에서 문 대통령의 ‘전작권 환수 타령’은 도대체 어디에서 나온 뜬구름인지 모를 정도”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집권 이후에도 사드배치에 오락가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전술핵 재배치와 핵무장도 전부 안 한다고 부정하는 등 독자적 방위력 구축에 대한 불확실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면서 “최근 전작권 전환 이후 한국군이 사령관을 맡는 미래사령부에 대한 한미간 논의가 중단되는 등 한미동맹 균열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전 대변인은 “지금처럼 북핵 위기가 고조되고 한미동맹이 흔들린다면 전작권 환수는 환상일 뿐”이라며 “문 대통령은 뜬구름에서 내려와 현실로 돌아오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