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십자가 22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R&D센터에서 ‘2017 R&D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제공: 녹십자)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녹십자는 2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연구개발 부문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 슬로건은 회사 내·외부의 더 많은 협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아 ‘We Connect More’로 정했다. 회사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과 기업, 기업과 학계 등 ‘연결’을 통해 협력과 소통이 이뤄져야 한다는 뜻이다.

행사에는 연구개발 부문 외에도 관리, 영업 담당 임직원이 참여했다. 또한 미래를 내다보는 축적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정동 서울대 교수 강연과 AI 빅데이터 분석 관련 김태순 신테카바이오 대표 강연이 이어졌다.

오후 행사는 중개연구, 유전체교정, 면역항암제 등 주제별로 강연을 골라 듣고 강연자와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종호 녹십자 종합연구소 연구원은 “회사 안팎의 협력이 좋은 결과물로 이어져 또다시 세상과 연결된다는 것을 새삼 더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며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단 몇 시간의 경험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R&D 부문 교육을 겸한 워크숍을 포함해 직무능력 배양교육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R&D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