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가 "북남 협력교류와 관련해 우리 군대가 이행하게 되어 있는 모든 군사적 보장 조치를 전면 철회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인민군 총참모부는 `중대통고문'을 통해 동.서해 군 통신선 차단과 개성공단 등에 대한 육로 통행 차단을 검토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북한이 군을 대표하는 총참모부를 앞세워 이 같은 위협을 가해온 것은 지난 25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조평통)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밝힌 8개 항의 대남 조치를 군사적으로 뒷받침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총참모부 통고문은 또 "(남조선) 괴뢰 군부가 재개하려는 반공화국 심리전 책동에 대해 전반적인 전선에서 무자비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확성기 등 `심리전 수단'을 조준 사격해 격파하겠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통고문은 이어 "조선 서해해상에서 우발적 충돌 방지를 위해 체결했던 쌍방 합의를 완전히 무효화할 것"이라며 "아울러 국제 해상 초단파무선대화기 사용을 일체 중단하고 긴급 정황처리를 위해 개통했던 통신선로도 즉시 단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고문은 이와 함께 "조선 서해 우리측 해상분계선에 대한 침범 행위에는 즉시적인 물리적 타격이 가해질 것"이라면서 "우리의 영해, 영공, 영토를 통한 역적 패당의 함선, 비행기 및 기타 기동수단들의 통과도 전면 불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