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8회 설화예술제 포스터.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도심 속 대단위 갈대밭 조성 힐링과 문화체험”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아산지회(회장 이기은)가 주관하는 제28회 설화예술제가 오는 9월 30일~10월 1일 양일간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아산시에 따르면, 28번째 생일을 맞는 설화예술제는 ‘아산, 그리고 가을소리’라는 주제로 지금까지의 축제와는 달리 감성 콘텐츠들로 구성해 한가위를 앞두고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도심 속 대단위 갈대밭이 조성돼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문화체험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해 예향의 도시 아산에서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각 분야 예술인들이 모여 그들만의 문화 예술의 정수를 선보이는 자리로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전시·체험 등이 펼쳐질 것이다.

개막식 공연에는 시대의 기억에 자리 잡고 있는 추억의 ‘별이 빛나는 밤에’가 재현돼 기억 속에 남아있는 라디오 음색, 추억의 음률이 가을 소리와 어우러진 시간 여행으로 우리를 안내할 것이다. DJ는 화재의 JTBC 히든싱어 이문세 모창 우승자 안웅기 씨가 별밤지기가 돼 이문세의 주옥같은 노래들로 평온한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30일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2일간 나뉘어 진행되는 설화예술제는 법고와 어우러진 서예 퍼포먼스 ‘고향山河’의 강렬한 울림과 함께 달빛아래 시민관현악이 가을밤의 아름다운 정취를 더해줄 것이다. 또 아산시민 대합창단의 맑은 음색은 가을밤 도심 속 갈대숲과 함께 어우러져 아산의 가을을 맞이할 것이다.

아산의 대표 예술제인 설화예술제는 아산시 8개 전문예술단체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준 높은 창작의 결과물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가을의 문턱에서 예술적 감성을 한 층 더 고조시킬 행사로 기대된다. 아울러 ‘제9회 아산 전국 프린지 페스티벌 본선’을 개막 첫날인 30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