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루다 ㈜파고다아카데미 대표(우측에서 첫 번째)가 13일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파고다아카데미) ⓒ천지일보(뉴스천지)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는 외국어학원 선정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파고다아카데미(대표 고루다)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외국어학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파고다어학원은 지난 2013년부터 해당 부문 5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이 상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직접조사를 통해 부문별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가 선행된 후 전문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파고다어학원 측은 “개원 이래 고객들의 니즈를 어떻게 만족시킬지 부단히 노력하고 고민해 온 점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또 오랫동안 파고다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한 노력도 크게 작용한 것 같다”고 밝혔다.

올해 파고다아카데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중국어 전문 지도강사’ 양성을 위한 민간자격증을 정식 등록하였다. 수강생들을 위한 해외대학 무료탐방 지원은 물론, 파고다 제휴 대학으로 유학을 가는 경우 최대 1억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어학실력을 단기에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서비스 마련에도 크게 힘썼다. 최근에는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파고다 직장인 환급반’을 새롭게 개설, 수강료 부담은 덜어주고 학습의욕은 독려한다. 토익 학습센터 오픈, 적중특강과 총평강의, 점수보장반 도입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파고다아카데미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언어교육 공식 후원사로, 언어장벽 없는 올림픽이 되는 데 기여하고자 대회 준비에 한창이다. 역량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선발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국어의 언어테스트와 3만 5000여명의 자원봉사자 및 조직위원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언어 교육을 진행한다. 경기 일정 및 경기장 등 대회 정보와 유용한 외국어 표현 외 다양한 올림픽 관련 내용이 수록된 포켓북도 제작 중에 있다.

고루다 파고다아카데미 대표는 “파고다를 찾아주시는 연 60만명의 수강생들과 강사진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신뢰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기업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13일 글로벌 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 32개를 선정, 시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