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민희 연성대학교 총장(왼쪽)과 이강호 만안구청장이 14일 오전 연성대 연곡문화센터 11층 회의실에서 ‘WCC(World Class College) 지역사회 직무융합 서비스러닝 활성화를 위한 학·관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학생들 참여 털실옷120벌 재활용리폼 11월 볼거리제공
‘지역의 명소화·상권 활성화 도모’ 지역사회 서비스러닝

[천지일보 안양=정인식 기자]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와 만안구청(구청장 이강호)이 14일 오전 연성대 연곡문화센터 11층 회의실에서 ‘WCC(World Class College) 지역사회 직무융합 서비스러닝 활성화를 위한 학·관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권민희 연성대 총장과 이강호 만안구청장을 비롯한 학·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1월 선보일 겨울철 안양예술공원 털실 옷 가로숫길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식은 연성대와 만안구청이 안양예술공원의 털실 옷 입은 가로숫길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의 명소화 및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 방문객의 유입을 통해 안양예술공원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안양 도시의 위상 제고에 그 목표로 두고 있다.

연성대 패션산업과 학생들이 지역 내 재활용 털실 옷을 활용해 리폼 제작한 120여벌을 안양예술공원 가로숫길에 털옷을 입혀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아교육과는 거리 중간에 조명까지 갖춘 포토존을 마련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권민희 연성대 총장은 “이번 이론과 지식·봉사를 통해 개인학습역량을 끌어올리고 융합협력을 통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봉사할 수 있는 자긍심과 참여의식까지 끌어내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강호 만안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부분 안양시와 협약을 맺는데 구청으로서는 처음 맺는 의미있는 협약”이라며 “털실 옷 입은 가로숫길 조성사업 협약내용과 같이 서비스러닝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로 40주년인 연성대가 안양시(43주년)와 발전·성장을 같이 해오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국가 정책과 목표에 맞게 고급인재를 많이 배출하는 연성대가 50주년에는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 14일 오전 연성대 연곡문화센터 11층 회의실에서 안양예술공원 털실 옷 가로숫길 조성을 위한 ‘WCC(World Class College) 지역사회 직무융합 서비스러닝 활성화를 위한 학·관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이 권민희 연성대학교 총장, 이강호 만안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