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강화=김미정 기자] 인천 강화군의 대표 농산물인 ‘강화섬쌀’이 13일 밀레니엄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쌀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강화섬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쌀임을 재확인한 것”이라며 “소비자의 신뢰에 부응하기 위한 군민 모두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 노력으로 얻어낸 쾌거”라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강화섬쌀’은 서해의 해풍, 무기질이 풍부한 간척지 토양, 결실기의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 덕분에 예로부터 임금에게 진상한 쌀로 알려졌다.

군은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을 통해 최첨단 자동화시설과 건조·저장시설을 갖추는 등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마련해 왔다. 올해는 대한민국 1%의 최고급 품질을 목표로 하는 ‘고품질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군은 강화섬쌀의 품질을 한층 높여 소비자에게 깨끗하고 안전하고 밥 맛 좋은 쌀을 제공하기 위해 들녘화 생산단지를 조성하고 생산·가공·유통의 모든 단계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최근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도 늘어나면서 소비자가 사랑하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섬쌀’은 대한민국 1%의 품질 좋은 최고급 쌀을 지향한다”며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맛 좋고 영양 많은 전국 최고의 쌀로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