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3회 한·이란 협력기업 매칭 콘퍼런스(The 3rd KOREA-IRAN SMEs Technology Matching Conference 2017)’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무 플라스틱, 의류 직물, 식품, 약품, 화장품, 기계 장비 등 업종의 한국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이란 중소기업 11개사가 방한해 기술 교류 상담회 및 한국기업 방문의 기회를 가진다.

작년 1월 이란에 대한 서방의 경제제재가 일부 해제된 이후, 이번 기술교류 상담회를 통해 중동 국가로의 우리 중소기업의 활발한 진출을 기대해 본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1일 베트남 호치민 르네상스 호텔 사이공에서 ‘제1회 한·베트남 협력기업 매칭 콘퍼런스(The 1st KOREA-VIETNAM SMEs Technology Matching Conference 2017)’를 개최할 계획이다.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 유압 프레스 등 기계장비, 코팅 기술, 비료 등 우수 기술을 보유한 한국 중소기업 8개사가 참여해 기술교류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현지 수요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기회를 가진다.

특히 한-베트남 수교 25주년으로 수교 이후 양국 간 교역이 90배 증가하고 한국이 베트남의 제1위 투자국의 지위를 갖게 되는 등 양국 경제협력이 더할 나위 없이 긴밀해진 시점으로 이번 상담회를 통해 협력 사례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해 본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란, 베트남 정부와 협력해 해당 국가에 기술교류센터를 설치했으며 향후 태국, 말레이시아, 페루, 인도, 인도네시아까지 기술교류센터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해외 기술교류사업 참여에 대한 문의는 이노비즈협회 글로벌 혁신본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 해외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