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류석춘 혁신위원장이 13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3차 혁신안 발표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 최경환 의원의 탈당을 권유하는 안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혁신위원회가13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했다.

친박계 핵심 의원인 서청원, 최경환 의원에게도 탈당을 권유했다.

한국당 혁신위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제3차 혁신안을 발표했다.

류석춘 혁신위원장은 “한국당은 2016년 4월 총선 공천 실패로부터 지난 5월 대선 패배에 이르기까지 국정운영 실패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물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자진탈당’을 권유해야 한다”며 “만약 ‘자진탈당’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당헌·당규에 따른 출당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계파 전횡으로부터 비롯된 국정 실패에 책임이 가장 무거운 서청원 의원 및 최경환 의원에 대해서도 자진탈당을 권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류 위원장은 “이른바 ‘진박감별사’ 등을 자처하며 총선 공천과정에서 전횡을 부린 나머지 의원들도 책임을 통감하고 당의 화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만일 그렇지 않을 경우 혁신위는 이들에 대해 책임을 묻는 추가적 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 전 대통령과 서 의원, 최 의원이 10일 내 탈당계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자동 제명처리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