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가 11일 본사(부산 국제금융센터) 대회의실에서 문창용 캠코 사장, 부사장, 상임이사 및 주요 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1차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사장 문창용)가 지난 11일 본사(부산 국제금융센터) 대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일자리 중심 경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좋은 일자리 창출 위원회’는 캠코가 국가경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난 8월 24일 출범시켰다.

일자리 중심의 경영철학 구현을 위해 문창용 사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부사장 및 상임이사를 위원으로 캠코의 일자리 창출 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실무조직으로는 ‘일자리 창출 추진단’ 및 ‘정규직 전환 추진단’이 각각 운영되며 향후 법률·노무·회계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일자리추진자문단’도 조속히 구성해 대내외 의견 및 자문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일자리·성장·분배의 선순환 구조 복원’을 위한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 취지에 적극 부응하여 캠코가 금융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핵심과제는 구체적으로 ▲정규직 전환 추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및 로드맵 수립 ▲공사 사업을 기반으로 한 민간 일자리 창출 모델 발굴·시행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 ▲사내창업 등 지원을 위한 내부시스템 개선 ▲고용우수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시행 등이다.

특히 캠코 고유 사업에 기반한 자회사 설립 및 보유 자산을 활용한 스타트업 지원 등을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직접 기여하는 한편 사업 협력업체의 간접고용 관행 해소 및 정규직 채용 촉진, 처우 개선 등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KAMCO型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적극 개발·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그 동안 행복잡(Job)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여건이 열악한 금융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성공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국·공유지 개발, 신용회복지원 등 공사 사업 활성화를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해 왔다”며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캠코가 좋은 일자리 창출 및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의 선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