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가입 이미지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가인터넷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가인터넷과 IPTV를 접목시킨 결합상품의 사은품 액수가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기존 30만원~40만원대에서 최대 60만원 이상까지도 지급하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공식대리점 펭귄통신에 따르면 인터넷 가입 사은품은 대리점, 판매점 마다 지급되는 액수가 다르며 지급 방법도 노트북, TV, 현금, 상품권 등으로 다양하다.

그중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항목이 현금 사은품이다. 실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이목을 끄는 업체 중 일부는 사기업체일 수 있기 때문.

이런 업체들의 수법은 보통 높은 액수로 소비자들을 현혹해 소위 말하는 ‘먹튀’를 한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선 지급액수와 지급날짜가 정확하게 명시돼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지급일자가 빠를수록 안전하다고 봐야 하며, 최대한 개통 당일 혹은 익일 지급하는 곳으로 선택 하는 것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인가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온라인업체의 경우 신뢰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대리점이 아닌 대행 판매점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할 경우 문제가 발생 시 처리가 불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내에 후기 확인 및 신청자리스트, 사은품지급리스트 열람 등의 방법으로 신뢰 있는 업체인지 구분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네이버 펭귄통신에서는 최대 65만원의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과 함께 통신3사의 인터넷 설치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각종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네이버 펭귄통신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