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90. 신랑과 신부의 음성이 다시 들리지 아니함

▶ 한기총의 증거

“결혼식이 없어진다는 뜻이다”
- 장로교 조○○ 목사 2015년 7월 설교 중(출처: 유튜브)

‘신랑과 신부의 음성이 결코 다시 네 안에서 들리지 아니하리로다’라고 한다. 무엇이 없어지는가. 결혼식이 없어지는 것이다. 이것은 무슨 뜻인지 아는가. 미래가 없어지는 것이다. 결혼하는 두 남녀가 있어야지만 미래가 있다. 요즘에는 아이들을 잘 안 낳는다. 이것은 굉장히 문제가 심각하다. 고령화 되어가고 있다. 결코 다시 볼 수 없는 게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간단하지 않다. 신부 신랑이 없다. 미래가 없고 꿈도 없고 비전도 없고 사랑도 없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성도들이 악령에게 예배하고 기도하는 일이 없어진다는 뜻이다”

계 18장의 신랑과 신부의 음성이 다시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결혼식이 없어지는 것이라고 하다면 이는 신랑, 신부를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 오해한 결과가 아니겠는가? 예언서의 결혼은 영적인 결혼으로, 신랑은 영이며 신부는 영과 하나 된 육체 곧 목자와 성도들이다. 일곱 사자의 배도로 용의 무리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이 하늘 장막을 멸망시킬 때, 멸망자와 싸워 이기고 벗어난 이긴 자들로 증거장막 성전이 열리게 된다(계 15:2, 5).

또 이긴 자들이 하나님의 진노의 말씀으로 귀신의 처소인 바벨론을 심판한다(계 16, 17, 18장). 바벨론 소속의 신랑은 악령이요, 신부는 거짓 목자와 그 소속 교인이다. 신랑과 신부의 소리가 다시 들리지 않는다는 것은, 바벨론의 비진리가 심판받아 그 교리가 사라지고 ‘성도들이 악령(마귀)에게 예배하고 기도하는 일이 없어진다’는 뜻이다. 바벨론 심판 후, 계 19장에서 어린양의 혼인 잔치 기약이 있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