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북=장덕수 기자] 경북도는 청년창업을 돕기 위해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안동 탈춤공원에서 ‘움직이는 청년문화장터 푸드트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Creating a job’이란 주제로 침체된 청년 문화를 한곳으로 모아 취업과 창업의 정보를 교환하는 청년 소통공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경북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다양한 먹거리를 갖춘 푸드트럭 26대가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필리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주전부리(경북), 다양한 음료와 커피를 판매하는 로코트럭(경기도), 매콤한 불막창을 선보이는 화금마차(대구), 소스테이크와 소고기 불초밥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새참컴퍼니(부산), 버터갈릭새우를 판매하는 베가스트럭(대전) 등이 있다.

또한 청년들의 열정과 번쩍이는 아이디어로 개발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보는 청년창업 프리마켓존 40여개와 버스킹 공연, 마술 공연 등도 함께 펼쳐진다.

축제 기간 동안 창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동양대학교, 안동과학대학, 상지대학, 경북전문대학이 창업부스를 운영하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등의 기관단체에서 청년취업상담도 진행된다.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축제는 푸드트럭 청년 CEO와 지역의 예비청년 창업가들이 한자리에서 만나 소자본 창업정보를 교환하고 청년문화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CEO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