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난 6일 시의회·시민사회단체·전문가 등 참여한 정책토론회 열어
미래세대 교육·
법 체험 공간으로 인권교육훈련센터 등 8개 시설 건립하기로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 사업인 ‘민주·인권기념공원 조성’을 애초 계획대로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그동안 옛 광주교도소 주변 토지매입비 과다 및 논리 부족 등 이유로 ‘민주·인권기념공원 조성’ 사업의 규모 축소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된 사업이다.

광주시는 이와 관련해 지난 6일 시의회에서 시의원,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5월 단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열었다.

또한 각 시설의 사업 중복 여부 등에 대한 논리적 정당성 확보를 위해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애초 조성(안)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김수아 광주시 인권평화협력관은 “민주·인권기념공원 조성 사업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 사업이다. 5.18민주화운동 등 민주주의의 성지인 광주에 미래세대가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교육하고 체험하는 산 교육장이 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등 설득 작업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옛 광주교도소 부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민주·인권기념공원에 인권교육훈련센터 등 8개 시설물을 건립하고 미래세대의 민주·인권 교육과 법 체험 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