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효주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한효주가 한국을 대표하는 미소가 아름다운 미녀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치아교정전문W스타일치과에 의하면, 지난 5월 4~22일까지 총 27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앙케이트 ‘한국적인 미소를 가진 여배우는 누구?’라는 설문조사에서 한효주(152명, 54.4%)가 1위에 올랐고, 뒤를 이어 이영애(94명, 33.6%)가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한 치아교정전문W스타일치과 노원종 원장은 “1위를 차지한 한효주 씨의 가지런한 치열과 밝은 미소는 당당한 자신감과 함께 차분한 느낌을 준다. 이에 그의 미소는 단아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2위를 차지한 이영애 씨 역시 깨끗하고 기품 있는 미소를 갖고 있다. 그는 친근하고 편안한 인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내 및 해외 팬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한효주 씨와 이영애 씨는 모두 거장 연출가 이병훈 감독이 낙점한 주연 배우이다. 이병훈 감독은 ‘공개적으로 이영애 씨와 한효주 씨는 한국적인 여인상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마스크와 연기력을 갖고 있다’고 평한 바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현대물 <위대한 유산>에 이어 사극 <동이>에서 연속 흥행 성공을 견인하고 있는 스타 한효주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