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선 브랜드매니저가 각질 관리을 위한 샤워에 대한 올바른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제공: 알롱제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알롱제실용전문학교 자매 코스메틱회사 알롱제코스메티끄는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간의 잘못된 뷰티 습관을 올바른 방법으로 알려주고 샤워에 대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공개했다.

알롱제코스메티끄 박지선 브랜드 매니저는 “헤어, 두피, 피부, 바디, 네일, 메이크업 등 평상시 뷰티상식에 대해 일반인들이 잘 인지하지 못하고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며 “잘못된 뷰티 습관을 올바른 방법으로 알려주고, 조금 더 편하게 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필요했던 실용적인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말했다.

박지선 매니저는 샤워에 대한 올바른 상식 팁을 제공했다. 때는 꼭 밀어야 하는 질문에 대해 박 매니저는 “우리의 몸에 모공이 존재하며, 주기적으로 각질이 생성되고 탈락되도록 돼 있다”며 “땀과 노폐물이 많이 배출되는 몸의 경우 면적이 넓기 때문에 올바른 각질관리가 이뤄지지 않을 때에는 건조함, 가려움, 바디트러블의 문제점이 생길 수 있다”고 주의사항을 언급했다. 이어 “강력한 마찰의 각질제거방법으로 힘 조절을 원활하게 하지 못할 시 각질 외 정상적인 피부에도 손상을 입혀 피부 스크레치나 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알갱이로 각질을 관리하는 스크럽의 경우도 필요이상의 각질 관리로 상처와 건조함을 더욱 유발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바디각질관리법을 찾아 바디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바디클렌저 선택에 대해서 박 매니저는 “바디클렌저를 선택할 때는 계면활성제를 피하고 천연유래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나, 천연 거품 처방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샤워 순서에 대해서는 “각질과 탄력, 혈액순환 등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샤워 전 마른 몸을 건 타올 또는 부드러운 건 바디브러쉬로 한 번씩 쓸어주면 각질이 가볍게 제거되고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받아 탄력 있는 피부관리를 해볼 수 있다”고 박 매니저는 설명했다.

추천하는 샤워방법에 대해 박지선 매니저는 “오토메틱 바디브러쉬를 사용하길 권장한다”며 “원버튼 작동으로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특히 40~60대 때밀이가 점점 힘들어지는 중년층, 임산부, 혼자 등 개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박지선 실장은 경력 12년차 화장품 브랜드 매니저다. ㈜한경희생활 방송팀, 보령제약그룹 성인화장품 BM, ㈜알롱제코스메티끄BM 대표 개발 상품 ‘엑스바이 샤샤킴 셀룰라인’, 바르는 스타킹 ‘레그킹’ ‘르바디 핏 바디마사지크림’ ‘알롱제 알파비타덤’ ‘알롱제 바디브러쉬’ 등 다수 브랜드를 개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