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기 법무부 장관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최순실씨 일가의 부정한 재산을 환수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법무부 업무보고에서 적폐청산과 부패범죄 엄단 등의 핵심정책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같이 보고했다.

박 장관은 “적폐청산 수사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중대 부패범죄에 수사력을 집중하겠다”며 “국정농단 관련 보충 수사 및 의혹이 제기된 적폐청산 관련 수사를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씨 일가가 부정축재한 국내외 재산을 철저히 환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력기관의 정치개입 등 우리 사회 곳곳의 적폐청산과 방위사업분야의 구조적 비리, 5대 중대 부패범죄(뇌물, 알선수재, 알선수뢰, 횡령, 배임)에 대해서도 “수사력을 집중하고 처벌을 강화하는 등 반칙이 통하지 않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보고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와 법무부 탈(脫)검찰화 등 검찰 개혁에도 집중하기로 했다.

박 장관은 “법무·검찰개혁위원회에서 심도있게 논의해 마련할 권고안을 토대로 공수처 법안에 대한 법무부 입장을 마련하겠다”면서 “이후 관련 법안의 국회 논의를 적극 지원해 신속한 통과와 시행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