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겔럭시노트8 (제공: 스마트달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갤럭시노트8이 전격 공개되면서 LG V30, 아이폰8 등 가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스마트폰 3사의 신제품 경쟁은 최고 사양과 기능을 보유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회원 수 23만명을 보유한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스마트달인에서 갤럭시노트8, LG V30, 아이폰8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갤럭시노트8은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다. 화면은 6.3인치 크기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용되고, 내부 저장공간은 64GB, 램은 6GB, 3300mAh 배터리, UBS-C 타입 등이 채택됐다.

LG V30도 OLED 패널이 탑재되고, 음향이 대폭 강화되며,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용할 경우 삼성 빅스비, 애플 시리 등과 같이 음성인식 인공 지능이 갖춰질 전망이다.

아이폰8은 OLED 화면이 달릴 예정이다. 크기는 5.8인치로 비교적 대화면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스마트달인은 현재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시 요금할인이 25% 가능하다고 전했다. 스마트달인 관계자는 “최근 화제의 스마트폰인 겔럭시노트8과 LG V30, 아이폰8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며 “스마트달인은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정식 사전예약 접수 중이며, 가격할인 및 다양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마트달인에서 지급하는 사은품으로는 해당 기종에 따라 50만원대 제스파 바디제트프로(안마의자기),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갤탭4 10.1, 갤탭A 7.0, 돌체구스토피코로 등 프리미엄 사은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기어S3프론티어, 애플에어팟, PS4프로, 기어핏2, 레벨박스슬림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스마트달인은 갤럭시노트7 FE, 갤럭시노트5 등 중저가 스마트폰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노트FE, 갤럭시노트5, 아이폰6S, 갤럭시A7 등 중저가 스마트폰 특가로 진행하며, 노트5나 아이폰6의 경우에는 할부원금 0원으로 공짜폰 구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달인은 스마트폰 스펙 비교 및 출시알람, 최신스마트폰 순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구매 후 공동구매 후기 작성 시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