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온 아나운서아카데미 전문 스포츠캐스터&스포츠아나운서 교육 소개 이미지 (제공: 봄온 아나운서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봄온 아나운서아카데미가 아나운서 전문교육뿐 아니라 스포츠아나운서(스포츠캐스터)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봄온 아나운서학원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가장 많은 스포츠캐스터를 진출시키고 있는 봄온은 스포츠캐스터전문반을 오는 9월초 개강할 예정이며 하반기 스포츠방송사 공채에 철저하게 대비해 방송사 직접 추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수료 후 합격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하며 보다 많은 스포츠캐스터 진출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포츠캐스터로 활동했던 교수들이 직접 교육하고 스포츠캐스터 공채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실전에 가까운 수업으로 개인별 분석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캐스터전문반은 스포츠방송 아나운서를 희망하는 학생, 스포츠 진행능력을 집중 공략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아나운서되는 법과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과정이다. 과정 커리큘럼에 중계&더빙 뉴스연습,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유럽축구와 국내축구를 중점으로 배구, 농구 골프, 테니스까지 스포츠에 모든 정보와 캐스터에 맞는 집중 수업이 진행된다.

봄온 아카데미는 스포츠캐스터반 외 방송장르별 고급과정으로 기상캐스터, 경제방송 전문진행자반, 방송기자반, 멀티mc반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스포츠캐스터과정을 포함해 고급반과정을 3가지 동시 수강할 경우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리패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봄온 아카데미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봄온 아카데미는 KBS 12기 공채 아나운서 성연미 대표를 비롯해 KBS 전직아나운서실장들이 교육을 담당하며, 16년간 합격률 1위, 400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성 대표는 전현무, 오정연, 이지애, 박지윤 등 4천여명의 유명 아나운서를 배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