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洪 “여론조사서 70% 호응”
문재인 안보정책 집중비판
민주 “핵전쟁 공포 높일 것”
배치 무용론 주장하며 제동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주한미군 전술핵 배치를 당론으로 정한 자유한국당이 여론의 지지를 확보하기 위한 여론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 모양새다.

한국당은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미군 전술핵 도입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안보 정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연일 높이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해 ‘안보 불안’ 이미지를 덧씌우고, 한국당을 안보 정당으로 부각시키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대선 때 전술핵 재배치를 대선 공약으로 내걸었을 때, 더불어민주당과 우리 당 사람들조차 잠꼬대 같은 이야기라고 했다”며 “그런데 일부 여론조사에서 70%에 달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전날 주중대사와 주미대사와 만난 자리에서도 전술핵 재배치에 대한 국민의 인식 변화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김광림 정책위의장도 “북핵 위협이 상시화된 상황에서 미국만 바라보기는 힘들다”며 전술핵 배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전술핵 재배치나 핵잠수함 도입 찬성 의견이 한반도 비핵화 의견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는 일부 여론조사를 인용해 “공포에는 공포로 균형을 맞춰서 억제해야 한다는 논리에 국민이 의견을 보태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핵무기 배치론과 동시에 문재인 정부의 안보 정책을 집중 공격하고 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북한의 핵 폐기는 남북관계 진전과 대화의 전제조건이며, 어떤 경우에도 이를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안보 마지노선”이라며 “군사 위협이 계속되는 국면에서 대통령이 대화와 경제협력 같은 낭만적인 기대만 내놓는 게 올바른 접근인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한국당은 전술핵 배치 공론화를 위해 오는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전술핵 재배치 필요성과 방법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여당은 미군 전술핵의 한반도 배치는 결과적으로 핵전쟁 공포만 키우고, 전 세계적 핵도미노로 이어질 것이라며 반대론을 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야당의 전술핵 재배치론에 대해 “전술핵 배치가 한반도에서 이뤄진다면 한반도에서 핵전쟁의 공포는 매우 높아지고, 도리어 이것이 전 세계적인 핵 도미노 현상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미국에 의해 핵우산을 제공받고 있다는 점을 들어 “미군 전술핵 배치보다 더 강력한 미국의 핵전략수단에 의해 한국에 핵우산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한국의 전술핵 배치야말로 아무 필요 없고, 전 세계적으로 핵전쟁의 공포만 높이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미군의 전술핵무기는 한국전쟁 휴전 직후인 1958년 처음 배치돼 1976년까지 최대 950기가 반입됐다가 1991년 당시 노태우 대통령의 한반도 비핵화 선언에 따라 전량 반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