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뉴스킨 코리아 본사에서 ISO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ion) 한국지사 이종호 대표(오른쪽)와 뉴스킨 코리아 조지훈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ISO10002 인증 수여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제공: 뉴스킨 코리아)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뉴스킨 코리아가 국제표준 규격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불만을 처리하고 고객의 요구를 체계적으로 처리한 우수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을 받으려면 고객불만 처리 체계, 경영 검토, 지속적 개선, 조직운영 관리 등 23개 항목에 대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뉴스킨 코리아는 고객과의 관계 강화 차원에서 서비스 혁신을 위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전담팀인 서비스 혁신팀을 구축하고, 매주 접수된 VOC를 공유하고 있다. 또 매달 주요 고객 문의와 불만사항에 대해 월간·분기 경영검토회의에서 검토하는 한편, VOC를 제기한 고객에게 해피콜을 실행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지훈 뉴스킨 코리아 사장은 “뉴스킨 코리아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이번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객관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