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 지식나눔 특강 포스터.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2017학년도 2학기를 맞아 ‘4.0시대의 학문과 산업’을 주제로 ‘이화 지식나눔 특강’을 개최한다.

‘이화 지식나눔 특강’은 재학생뿐 아니라 관심있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대중 공개 강연으로, 분야별 우수 교수진과의 만남을 통해 이화 지식 자산을 공유하고자 2017학년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이화 지식나눔 특강’은 시대의 화두인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산업·학문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1학기에 이어 이번 학기에도 총 6회의 강연이 진행된다.

2학기 첫 순서로는 9월 7일 수학과 이준엽 교수가 ‘지식·정보·인공지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준엽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부상한 인공지능의 발전양상과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한 수리적 해설과 사회적 해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11월까지 융합콘텐츠, 경제, 경영, 식품영양, 커뮤니케이션·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특강이 목요일 오후 5시 교내 첨단 강의실(ECC B144호)에서 진행된다.

이화 지식나눔 특강은 누구에게나 무료로 진행되는 열린 특강이며 재학생은 ‘THE포트폴리오(http://the.ewha.ac.kr)’ 사이트를 통해, 일반인 및 타대생은 이메일(contents@ewha.ac.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특강은 본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