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영주=장덕수 기자] 경북 영주시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강기, 서규동)가 21일 풍기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은 지난 4월 풍기읍사무소와 업무협약을 한 ㈜태웅관리 조욱래 대표가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체계적인 정리정돈 기술’이라는 주제로 무료특강으로 진행됐다.

풍기읍에 따르면, 주거환경개선 봉사 중 가장 많이 하는 활동 유형은 쓰레기집 정리, 이사지원이다. 하지만 전문기술 습득 없이 봉사자 편의상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봉사 활동에서 시·공간적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받은 한 자원봉사자는 “봉사활동 현장에서 두서없는 의욕만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진행했는데, 오늘 교육 덕분에 앞으로는 조금 더 체계적인 방법으로 정리정돈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조강기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교육의 대상자에게는 체계적인 주거환경개선을 제공하고, 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시간 부담을 줄여 더 많은 현장에서 더 많은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