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8 (제공: 스마트달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공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발주자인 아이폰8과 LG V30도 서서히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이미 업계는 첨단 기능과 새로운 서비스로 많은 기대감을 갖고 있지만, 그중 듀얼카메라가 이번 스마트폰 대전에서 하나의 승부처로 여겨질 것으로 보인다.

회원 수 23만명을 보유한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스마트달인에서는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애플의 아이폰8, LG V30 등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소식으로 국내 이동통신 시장 가입자 유치 경쟁이 시작된 가운데 겔럭시노트8, 아이폰8, V30 등 올 하반기 출시되는 프리미엄 폰들은 대화면에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하며 모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마트달인 관계자는 “최근 출시를 앞둔 겔럭시노트8을 필두로 3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제품 간 편의기능을 높이고 신기술 탑재가 예상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현재 스마트달인에서는 사전예약 문의가 진행 중이며, 각종 프리미엄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달인에서 지급하는 사은품으로는 해당 기종에 따라 50만원대 제스파 바디제트프로(안마의자기),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갤탭4 10.1, 갤탭A 7.0, 돌체구스토피코로 등 프리미엄 사은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기어S3프론티어, 애플에어팟, PS4프로, 기어핏2, 레벨박스슬림 등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달인은 LG G6, Q6, 갤럭시S8, S8플러스, 갤럭시S7 엣지, 아이폰7 플러스, 갤럭시노트FE 등 다양한 기종 특가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갤럭시노트5나 아이폰6의 경우 할부원금 0원으로 공짜 스마트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달인은 스마트폰 스펙 비교 및 출시알람, 최신스마트폰 순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폰 구매 후 공동구매 후기 작성 시 100% 당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