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경기도 양평군 양평수목원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 서울시 가족캠프 모습. (제공: 서울시)

서울시 9월 15~17일 가족스포츠캠프 운영
23일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피서 선착순 접수

[천지일보=남승우 인턴기자] 서울시가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스포츠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족스포츠 캠프’를 9월 15~17일 운영한다.

이번 가족스포츠 캠프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솔섬오토캠핑장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0팀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캠프 참여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며(초등학생 이상) 가족 티셔츠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지난 5월 19~21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양평수목원오토캠핑장에서 가족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오래된 수목으로 뒤덮인 야외 오토캠핑장에서 2박 3일 동안 운영되는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첫째 날에는 가족들이 오붓한 대화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자율시간으로 운영되고 둘째 날에는 ▲숲 속 대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가을 가족운동회’ ▲우리 집만의 독특한 래시피로 요리실력을 뽐낼 수 있는 ‘캠핑요리경연’ ▲맨손 메기 잡기 체험과 물놀이 ▲‘캠프파이어 및 가족 장기자랑’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셋째 날에는 아이들을 위한 ‘캠프 공작소’가 운영되며 캠프공작소에서는 저금통 만들기, 가족 캠프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 할 수 있는 미니액자 꾸미기, 모자꾸미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